이번달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른 중고차는?…링글은 무료 화상영어 선봬[Geeks' Briefing]

입력 2023-09-14 15:17   수정 2023-09-14 15:5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9월 중고차 시세는? "SUV 상승"
중고차 앱 '헤이딜러' 운영사 피알앤디컴퍼니가 9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달 중고차 시세는 SUV 위주로 상승했다. 상승률은 기아 더 뉴 쏘렌토 2.8%, 르노 QM6 2.4%,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 1.8% 등이다. 헤이딜러 측은 "가족 간 이동이 잦은 명절을 앞두고 큰 차량의 선호도가 높아진 까닭"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분석은 지난달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차량 중 2018년에 출고된 10만km 미만 차량을 대상으로 했다.



"화상영어 수업 무료로 들으세요"
영어회화 플랫폼 링글이 링글 틴즈를 활용해 소셜 임팩트 프로그램 대상을 기존 대학생과 대학원생에서 중고등학생까지 확대한다. 링글 틴즈는 10대 학생에게 특화된 아이비리그 및 영미권 명문대 출신 튜터와 교재, 학습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일대일 화상영어 서비스다. 링글은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선발된 장학생에게 화상영어 수업뿐 아니라 원서 읽기 과정, 온라인 아이비리그 투어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 지역 디지털 격차 해소 나선다
클라우드 회사 베스핀글로벌의 자회사인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대구경북권 스타트업 40여 곳을 선정해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엔 △클라우드 최적화 컨설팅 △구축 △모니터링 및 관제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계정·OS·백업 관리 △장애 처리 △비용 최적화 △리소스 라이트사이징 △아키텍처 리뷰 △구성·배포 △실시간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가 약 6개월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뇌질환 치료제 만드는 플로메디, 시드 투자 유치
미세유체 반응 기술 기반 약물전달 플랫폼을 개발한 바이오 스타트업 플로메디가 포항공대기술지주로부터 4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SK바이오팜의 세노바메이트 개발을 주도한 김춘길 박사가 이끌고 있는 회사다. 마이크로입자 약물전달체, 나노입자 약물전달체, 스마트기능 탑재 나노입자 개발 등이 가능한 플랫폼을 갖고 있다. 치매나 뇌종양 등 뇌질환, 당뇨, 비알콜성 지방간염 등의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최애 크리에이터와 소통해보세요"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 '셀럽히어'가 출시됐다. 크리에이터는 셀럽히어 플랫폼을 통해 전용 소통 채널을 개설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팬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메신저를 이용하듯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다.

쟁글, XPLA 메인넷 밸리데이터로
크립토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의 밸리데이터로 공식 합류했다. 밸리데이터란 지분증명(PoS) 방식의 블록체인에서 노드를 운영하며 새롭게 생성된 블록의 검증을 통해 네트워크가 유지되도록 기여하는 주체다. 쟁글은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메인넷 XPLA 검증인으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게 됐다.



닷슬래시대시, 'DSD 하우스' 출시
리워드형 쇼트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쇼트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HOUSE’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는 특색 있는 오프라인 문화 행사 진행,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및 일반 참가자가 올리는 브랜드 쇼트폼 콘텐츠 등으로 바이럴 효과를, 닷슬래시대시 이용자들은 협업 브랜드의 고유한 콘텐츠를 체험한다. DSD 하우스는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년들이 부산을 바꾼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2023 ICT BuVa(부산바꾸기) 챌린지 경진대회'를 열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참여 기관으로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데이터를 다방면으로 분석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걸 목표로 '부산광역시 현안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경진대회에는 총 10개 팀 30명이 신청해 7월 3일부터 28일까지 약 20일간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제클린,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와 맞손
ESG 스타트업 제클린이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와 면화제품 업사이클링 및 지속가능 친환경 제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서 배출되는 침구류, 타월 등 소모품의 원활한 재활용과 재생, 업사이클링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제클린은 제주도 내 버려지는 숙박용 침구 폐기물의 99%가 소각되는 환경 문제에 주목해 탄생한 업사이클링 스타트업이다.

데일리호텔, '가을의 문턱에서' 기획전 연다
야놀자가 운영하는 여가 큐레이션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가을의 문턱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투숙일 기준 10월 호텔ㆍ펜션 미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골드 회원의 경우 예약 건마다 결제 금액의 1%씩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호텔 및 리조트 결제 시 2%씩 포인트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5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등 모든 이벤트 적용 시 최대 14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